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갑니다.

대상별 사업

  • HOME
  • 사업안내
  • 대상별 사업
  • 아동·청소년
  • 놀이매개 상호작용 프로그램

    놀이를 매개로 영유아 양육자의 양육역량 강화 서비스

    • 대상 : 관내 거주하는 영유아 및 양육자
    • 내용 : 양육자 개별 놀이코칭, 양육자-영유아 간 놀이체험을 통한 피드백 제공 등
  • 아동실내놀이터 "무지개교실"

    지역사회 아동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

    • 대상 : 5~9세
    • 내용 : 놀이공간(미끄럼틀·동굴·보드게임 등) 자유 이용, 각종 놀이프로그램 운영
  •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

    아동 발달단계에 적절한 장난감 대여와
    놀이공간 및 사회성 발달을 고려한 통합형 활동

    • 대상 : 만 6세 이하 아동 및 보호자
    • 내용 : 장난감 대여, 자유놀이, 영유아 발달 프로그램
  • 중도입국청소년 문화적응 지원 프로젝트 "다온누리"

    중도입국청소년의 문화적응 스트레스 감소를 통한 건강한 성장 지원 프로젝트

    • 대상 : 관내 중도입국청소년
    • 내용 : 문화적응스트레스 감소 활동, 이중언어 개별 심리상담 등
  • 잡(JOB)다(多)한 진로지원 프로그램

   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개발역량 향상 활동

    • 대상 : 13~15세
    • 내용 : 진로적성검사, 진로가치관 교육, 직업체험 등
  • 아동권리교육

    아동권리의식 및 권리옹호행동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

    • 대상 : 8~13세
    • 내용 : UN아동권리협약의 이해, 4대 기본권 이해, 아동권리 워크북 제공
  • 아동 미디어 놀이프로그램

    지역 주민들이 VR(가상현실) 체험을 할 수 있는 'VR그린스퀘어' 및 관련 미디어 놀이프로그램 운영

    • 대상 : 지역주민
    • 내용 : VR체험(융합교육·교과연계·스포츠 놀이·디펜스게임·3D콘솔게임 등) 및 미디어 교육, 프로그램 운영
  • 위기영아가정 성장지원사업 "우리함께키우담"

    지역사회 위기영아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양육효능감 증진 프로그램

    • 대상 : 24개월 미만 영아 및 보호자
    • 내용 : 지역사회 위기영아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양육효능감 증진 프로그램 운영
  • 아동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"슬기로운 친구생활"

    지역 초등학생 대상 사회성 회복 및 또래관계증진 프로그램

    • 대상 : 참여 학교 내 초등3학년 학급
    • 내용 : 또래관계증진 집단프로그램 및 의무이행자(부모, 교사) 교육
  • 어디든 놀이터

   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즐거운 놀이경험을 제공하는 놀이 문화 확산사업

    • 대상 : 지역 아동
    • 내용 : 찾아가는 어디든 놀이터, 팝업 어디든 놀이터, 어디든 놀이터 놀이키트 등
  •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

   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이해하고, 아동의 권리를 증진시키기 위해 필요한 법과 정책을 개선하는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아동참여조직

    • 대상 : 12~19세
    • 내용 : 발대식 및 해단식, 아동역량강화교육(아동권리교육 등), 아동권리옹호활동, 놀이 및 탐방
  • 찾아가는심리지원 "Mind-Up"

    심리치료 사각지대 아동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

    • 대상 : 8~16세, 심리치료 사각지대 아동
    • 내용 : 의뢰아동의 종합심리검사 실시 및 개별치료(주 1회)
      또는 그룹치료, 부모상담 등 진행
  • 청소년 여가문화공간 "쉼표"

    청소년 전용 여가 문화 공간

    • 대상 : 11~24세
    • 내용 : 쉼표(미니포켓볼, 농구대, 보드게임, 만화책, PC사용 등) 자유 이용, 프로그램 운영
  • 청소년 여가문화프로그램

    청소년이 자유롭게 휴식을 즐기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

    • 대상 : 9~24세
    • 내용 : 청소년 방학 중 프로그램, 청소년 진로체험 등
  • 학습멘토링

    청소년 기초학습 향상을 위한 1:1 학습지원

    • 대상 : 12~17세
    • 내용 : 오리엔테이션, 교재지원, 1:1학습, 동기화프로그램, 평가회 등
  • VR그린스퀘어

    VR(가상현실) 기반의 교육+스포츠+놀이 체험 공간

    • 대상 : 5세~13세
    • 내용 : VR체험(융합교육·교과연계과정·스포츠 놀이·디펜스 게임·3D콘솔게임 등)